나스닥 상장 ‘지우지 홀딩스’, BTC·ETH·BNB에 최대 $10억 투자 추진

비트코인·이더리움·비앤비 초기 투자 선정
주가 프리마켓서 46% 급등

중국 저장성 항저우에 본사를 둔 지우지홀딩스(나스닥: JZXN)는 24일(현지시간) 이사회가 가상자산 투자방침(Crypto Asset Investment Policy)을 공식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우지 홀딩스는 보유 현금에서 최대 10억달러(약 1조4000억원)를 가상자산 매입에 투입할 수 있다.

이사회는 최근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된 가상자산 전문가 더그 뷰어거 박사의 합류 이후 신중한 검토를 거쳐 이 같은 전략을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지우지 홀딩스에 따르면 ▲최대 10억달러 한도 내 가상자산 매입 ▲초기 투자 대상은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비앤비(BNB)로 제한 ▲자산 직접 보관 금지 ▲재무담당책임자 가오후이제가 이끄는 ‘가상자산 리스크위원회’ 신설 등을 통해 위험을 관리한다.

더그 뷰어거 COO는 “단기 매매나 투기 목적이 아니라 거시경제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장기적 가치 저장수단으로 가상자산을 본다”고 강조했다. 또한 향후 주요 매입 활동이 있을 경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서류(Form 6-K)를 통해 적시에 공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우지 홀딩스는 중국 3~4선 도시에서 고출력(80~160kW) 직류(DC) 급속충전기와 에너지저장 장치를 결합한 지능형 충전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2026년까지 스마트 충전소를 지속 확대해 중국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과 지속 가능한 교통을 지원할 계획이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마운트곡스, 비트코인 3만4689개 상환 마감일 임박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 “비트코인은 암호화폐가 아닌 화폐”

마이클 세일러, 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매수 암시

매커니즘 캐피탈 ‘앤드류 캉’, 이더리움·비트코인 숏 포지션으로 전환

업비트, 바이오프로토콜(BIO)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DEX 백팩, 10월 11일 코인 시장 급락 보상안 발표

포브스 “‘탈중앙형 AI’ 카바·비트텐서 등 투명성 앞세워 시장 대응”

Follow ECONOMYBLOC

인기뉴스

마운트곡스
일본 디지털자산
미국 증시 / 프리픽

Follow ECONOMYB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