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8 프로, 곡면에서 평면 디스플레이로 변화

픽셀 8 프로, 최대 1,600니트 밝기…픽셀 8은 더 작은 화면 적용

구글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픽셀 8 시리즈가 평면 디스플레이와 향상된 디스플레이 성능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전문가 카밀라 보이치호프스카에 따르면, 픽셀 8 프로는 삼성에서 공급하는 6.7인치 OLED 패널을 탑재하며 해상도는 1,344 x 2,992, 픽셀 밀도는 490PPI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는 이전 모델인 픽셀 7 프로의 6.71인치 곡면 디스플레이(1,440 x 3,120, 512PPI)보다 소폭 줄어든 수치다. 그러나 HDR 콘텐츠 재생 시 밝기는 픽셀 7 프로의 1,000니트에서 1,600니트로 향상될 것으로 알려졌다.

픽셀 8은 전작 픽셀 7의 6.31인치보다 작은 6.17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며, 해상도는 1,080 x 2,400이다. 화면 크기는 줄었지만, 픽셀 밀도는 증가해 더 선명한 화면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품 디자인도 일부 변화가 예고됐다. 픽셀 8과 8 프로는 기존 모델보다 더 둥근 모서리를 특징으로 하며, 스티브 헤머스토퍼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 같은 변화는 한 손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두 모델 모두 더 큰 기본 카메라 센서를 장착할 예정으로, 카메라 품질 향상도 기대되고 있다.

한편, 구글의 중급형 모델인 픽셀 7a가 ‘a’ 시리즈의 마지막 모델이 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됐다. 이로 인해 픽셀 8이 더 작은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배경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픽셀 8 시리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구글 픽셀8 이미지 출처 : 엔가젯 , 샘 러더포드
이미지 출처 : 엔가젯 , 샘 러더포드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테라울프·사이퍼에 신용 지원·지분 확대

아이겐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와 AI 에이전트 결제 구축 협력

수이 개발사 미스틴랩스, 구글 ‘에이전틱 페이먼츠 프로토콜(AP2)’ 출범 파트너 참여

구글, AI·가상자산 결제 통합 오픈소스 프로토콜 공개

업비트, 바이오프로토콜(BIO)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DEX 백팩, 10월 11일 코인 시장 급락 보상안 발표

포브스 “‘탈중앙형 AI’ 카바·비트텐서 등 투명성 앞세워 시장 대응”

Follow ECONOMYBLOC

인기뉴스

마운트곡스
일본 디지털자산
미국 증시 / 프리픽

Follow ECONOMYB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