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BRICS 프레임워크 기반 통합 디지털 자산 시스템 구축 제안

  • 개발도상국 시장 투자 유치 및 전자 결제 촉진 목표… 서방 금융 시스템 의존도 감소 목표

12일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Valdai 토론 클럽에서 BRICS 프레임워크 내에 통합 디지털 자산 시스템 구축을 제안했다. 이는 개발도상국 시장의 투자를 유치하고 전자 결제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해당 플랫폼은 남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등 신흥 경제에 중점을 두고 고성장 지역에 자본 채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푸틴 대통령은 급속한 도시화가 진행되는 지역에서 경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플랫폼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인구 증가, 자본 축적, 도시화 속도 증가를 플랫폼의 초점을 뒷받침하는 요인으로 언급하며 이 지역의 성장 기회를 강조했다.

푸틴 대통령은 제재로 인해 러시아가 미국 달러 거래를 제한받고 있지만, 미국 달러를 완전히 포기할 생각은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국제 시장에서 미국 달러 사용을 제한하는 미국 정책을 비판하며, BRICS 디지털 자산 플랫폼과 같은 대안이 전통적인 서구 금융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BRICS는 올해 1월 1일 이집트, 에티오피아, 이란, 아랍에미리트 등 4개국을 신규 회원국으로 맞이했다. 최근 카잔에서 열린 BRICS 정상회담에서 회원국들은 13개국을 추가로 가입시킬 가능성을 논의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프랑스, 바이낸스 등 가상자산거래소에 자금세탁 점검 강화

트럼프, 푸틴과 2차 회담 추진…우크라이나 지원 약화 우려도

트럼프, “젤렌스키·푸틴 회담 추진”

트럼프·푸틴, 공동 기자회견 “완전한 합의전 까지 합의 아냐”

업비트, 바이오프로토콜(BIO)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DEX 백팩, 10월 11일 코인 시장 급락 보상안 발표

포브스 “‘탈중앙형 AI’ 카바·비트텐서 등 투명성 앞세워 시장 대응”

Follow ECONOMYBLOC

인기뉴스

마운트곡스
일본 디지털자산
미국 증시 / 프리픽

Follow ECONOMYBLOC